Search

김태오 DGB금융 회장 연임 성공…차기회장 후보로 - 이데일리

ikunabgus.blogspot.com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DG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는 지난 11일 회의를 개최하고 차기 DGB금융지주 최종 후보자로 김태오 현 회장을 추천했다. 김 회장은 내년 3월에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재선임 된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DGB금융 제공)
회추위 측은 김 회장이 그룹 회장으로 취임하던 당시 DGB금융그룹이 심각한 경영 위기에 직면했고, 김 회장이 이를 극복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했다. 김 회장은 취임과 함께 위기 시발점인 지배구조를 개선했고 CEO 육성 프로그램 등을 도입했다. 디지털·글로벌 사업의 가속화로 미래 성장 기반을 확보하면서 하이투자증권의 성공적 인수로 대구은행에 치우쳐 있던 그룹 수익 구조를 다변화한 부분도 인정받았다. 회추위는 김 회장이 그룹 비전을 제시한 점도 고려했다. 김 회장은 효율성에 기반한 수익을 높이면서 인도차이나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한편 회추위는 내부 규정에 따라 지난 9월 23일부터 경영승계 개시를 결정했다. 지난달 27일 김태오 DGB금융그룹 현 회장, 임성훈 대구은행장, 유구현 전 우리카드 대표이사를 최종 후보군으로 선정한 바 있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김태오 DGB금융 회장 연임 성공…차기회장 후보로 - 이데일리 )
https://ift.tt/2LoH2V3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김태오 DGB금융 회장 연임 성공…차기회장 후보로 - 이데일리"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