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unabgus.blogspot.com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KB국민은행은 4일 이용자 체감 대기시간 절감과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B미리작성 서비스’를 출시했다.
‘KB미리작성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영업점 내점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 정보를 객장에 설치된 태블릿PC를 통해 미리 작성하는 서비스다. 작성 후 번호표 호출 시 미리 작성한 내용이 디지털창K구에 자동 반영돼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기기가 낯선 어르신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화면 구성과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는 창구에서 자주 발생하는 △입금 △출금 △환전 △통장재발행 △비밀번호변경 △거래내역조회 △자동이체 등록 및 해제 △잔액 및 부채증명서 발급 △해외송금 등 총 9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서울 지역 10개 지점 등 총 25개 지점에서 시범 운영을 실시한다. 내년 1월 초에는 175개 지점을 추가로 운영하고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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